HR Trend에 대한 이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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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일 2015-04-15 조회수 106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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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
직위의 정의와 승진 기준

 

 

. 직위에 대한 정의 : 담당 업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과 역할을 나타내는 호칭임

 

    1) 매니저

        역할 : 실무 담당자로서 본인의 업무를 스스로 찾아서 할 수 있고, 담당 업무를 책임지고 수행할 수 있어야 함

        역량 : 업무를 배우고 익히는 Level ~ 단독으로 의사결정 가능한 Level

        리더로의 승진 기본 요건 : 7년 이상 경력, 당해 년도 인사 평가 B등급 이상

 

    2) 리더

        역할 : 직무 전문가로서 전략을 수립하고 업무를 창출할 수 있고, 매니저급 인력을 육성할 수 있어야 함

        역량 : 직무 전문가 level ~ 인력을 통솔하여 성과를 낼 수 있는 관리자 Level

        팀장으로의 승진 기본 요건 : 12년 이상 경력, 당해 년도 인사 평가 A등급 이상

 

    3) 팀장

        역할 : 조직/인력관리 전문가로서 회사의 경영 방침에 맞추어 팀을 육성/관리하여 조직 목표 달성을 리드해야 함

        역량 : 조직/인력 관리자 Level ~ 경영 이해 Level 

        본부장으로의 승진 기본 요건 : 17년 이상 경력, 최근 2개 년도 인사 평가 A등급 이상

 

. 승진 심의 기준

 

     1) 승진의 정의 : 상위 직위 수행에 필요한 역량과 역할을 충분히 갖춘 인력에게 상위 직위를 부여하는 것

 

     2) 승진 심의 요소

         - 승진 기본 요건 : 경력, 인사 평가 등급

         - 추가 심의 요소 : Behavior Identity 의견, 승진 추천 의견, 직책자의 경우 리더십

 

     3) 승진 심의 프로세스

         - 일반 승진 : 승진 기본 자격 요건 충족 ⇒ 본부장 추천 ⇒ 인사위원회 심의/결정

         - 특별 승진 : 기본 자격 요건에 미달하나, 본부장 추천 및 소명자에 대해 심의 대상으로 선정할 수 있음

         - 승진 기준일 : 매년 11일부 승진을 원칙으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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